부처님께서는 홀로 머물며 수행에 전념하라 하셨습니다. 그러니 수행자들은 바쁘고 번거로운 세속에서 수행을 이어가기 위해 애를 쓰면서도, 기회가 될 때마다 번잡한 세속에서 벗어나서 한적한 곳에 머물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야 세속에 얽힌 기억과 생각들에서 벗어나 부처님의 가르침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습니다.
춘천 제따와나선원 상시수행은 자유롭게 수행 일정을 정하여 수행처에 머물며 수행에 전념해보는 시간입니다. 시시때때로 복잡한 세속에서 벗어나서 한적한 곳에 머물며 수행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제따와나’는 제따왕자가 보유한 숲에 아나타삔디까 장자가 지어 석가모니 부처님께 보시한 선원으로, 한국에는 기원정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부처님께서 가장 많은 안거를 보내시고 수많은 가르침을 설하신 곳으로 유명합니다.
제따와나선원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며 살겠다는 다짐으로 선원 이름을 ‘제따와나’라 하였습니다.
2009년 서울 서초구 내방동에 첫 문을 연 이래 방배선원을 거쳐 2018년 강원도 춘천에 사성제 수행도량을 마련하였으며, 부처님 가르침의 원음을 되살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춘천 제따와나선원 도량 전체를 인도 제따와나 유적지와 같은 벽돌 건물로 조성하였습니다.
제따와나선원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21C 현대 한국의 조건 속에서 최대한 실천하려 노력하며, 사부대중이 다 같이 모여 법을 배우고 수행에 전념하는 수행공동체를 지향합니다.
: 이마트에서 고가도로 방향으로 조금 올라 오시면 새마을금고 건물 앞에 버스 부스가 있습니다. 버스노선도에 "남면3번/1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남면 3번, 남면 1번 버스 탑승한 후, '윗박암길' 정류장에 하차합니다.
버스 탑승 시, 기사님께 윗박암길에서 하차한다고 미리 말씀해 주세요.
2) ITX 남춘천역
: 남춘천역에서 1번출구로 나오셔서 도보로 8분 거리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2058)까지 걸어서 이동합니다. 남면 3번, 남면 1번 버스 탑승한 후, '윗박암길' 정류장에 하차합니다.
· 선원으로 오실 때 ·
· 선원에서 가실 때 ·